패션 스크랩

07 패션 트렌드

ohnipper 2007. 5. 21. 12:32

 

광택소재의 유행

2007년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라면 사이버틱한 분위기의 실버와 골드 광택소재가 유행할 전망이다. 이런 소재들은 매우 트렌디한 의상을 이끌 것으로 생각되며 매트릭스에서나 볼 수 있는 올 메탈느낌의 화려한 코디보다는 디테일로 사용되거나 상 하의 중 어느 한쪽에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이 많겠다.



80년대 스타일

스키니와 레깅스가 유행하며 작년 하반기부터 상의는 보다 루즈하고 풍성한 스타일이 대 유행이었다. 이러한 Y자의 실루엣은 올해 봄여름 시즌까지도 계속될 전망이며 여기에 빅벨트나 롱 네클리스, 코사지, 클러치 백 등을 매치해 좀 더 세련된 룩 을 완성하는 것이 좋겠다.



미니멀리즘의 강세

07년에는 디테일을 강조한 디자인보다는 미니멀리즘이 강세다.
기본에 충실하자는주의! 디테일이 강조된 화려한 스키니나 니트보다는 심플한 기본 슬림 핏이 사랑 받겠고 하늘거리는 프릴 블라우스보다는 깔끔한 롱 화이트셔츠가 선호될 전망이다.



초! 초미니스커트

스커트의 길이는 좀 더 짧아지고 있다. 지금도 짧은데 더 짧아진다고? 이런 걱정이 든다면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라. 그 걱정은 단번에 사라진다. 여기에 또 하나 스커트 유행을 주도할 아이템이 있다면 원피스형 미니스커트.
원피스형 미니스커트는 귀여운 이미지와 더불어 여성스러움이 많이 느껴진다. 이 역시 디테일을 강조한 디자인이 아닌 심플한 H라인의 미니원피스가 인기를 끌 전망.



파스텔 컬러의 화사함

작년 가을 겨울 내내 많은 인기를 끌던 블랙의상은 다소 힘을 잃고 봄 여름시즌이면 어김없이 사랑 받는 화이트와 파스텔 톤의 의상이 유행의 선두에 나선다.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화사한 봄의 정취를 파스텔 톤의 의상으로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슬림한 핏의 레깅스나 스키니엔 역시 플랫슈즈

단신이라고 겁낼 필요는 없다. 플랫의 매력이라면 큐티한 이미지이기 떄문에 키가 작은 사람들에게도 아주 잘 어울린다. 기존의 둥글고 리본 달린 플랫슈즈에서 앞코가 네모난 스타일이나 광택이 많은 스타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컬러는 레드 계열이 유행할 듯 하다.



핸드백은 빅 or 스몰

어중간한 사이즈는 사랑 받지 못한다.
핸드백은 아주 크거나 아주 작은 클러치 백이 좋다. 적어도 패셔니스타라면…
작은 여행가방 같은 빅백은 스키니나 레깅스 코디에 세련미를 더해주고 여성스러움이 물씬느껴지는 미니원피스엔 클러치가 제격이다. 짝 훓어본 2007년 패션트렌드로 좀 더 신선하고 감각적인 코디에 도전해보자- 

츨처 : 다음 신지식